현재 위치
  1. 게시판
  2. 팔레오 매거진

팔레오 매거진

팔레오 매거진

게시판 상세
제목 자신감을 되찾아드립니다! 탈모 극복의 첫걸음, 맥주효모
작성자 팔레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10-2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39

탈모로 고민중이라면 탈모약을 드시는 편이 가장 확실합니다. ‘약’으로 효과를 검증받은만큼 모발이 빠지는 속도, 양을 줄이고 최대한 많은 머리카락을 보존하는데 이만큼 효과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확실한 장점에도 탈모약 복용을 꺼리는 분이 많습니다. 매번 처방을 받으러 가야 하는 번거로움, 만만치 않은 약값, 발기부전, 간기능 장애 등 부작용의 위험성까지. 

이런 이유로 약을 먹을만큼 증상이 심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줄어드는 머리숱이 걱정인 분들은 모발 건강에 좋다는 맥주효모를 찾기도 합니다. 


그런데 탈모 치료약으로 공인되지 않은 맥주효모를 먹어도 탈모 극복에 효과가 있을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의 고민을 덜 수 있는 연구 결과를 한 가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효모성분추출물의 탈모치료 효과와 줄기세포활성화제 역할”이라는 논문입니다. 

연구진은 탈모 환자 10명에게 효모성분추출물을 6개월간 머리에 바르도록 한 후 모발의 수, 모발의 굵기를 비교하는 방식으로 효모의 효과를 확인하였습니다. 


 그 결과 모발 수는 평균 38%, 모발 굵기는 33% 증가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탈모 환자의 가장 큰 고민이 줄어들고 가늘어지는 모발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탈모 극복에 효모가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눈에 보이는 결과도 놀랍지만, 더욱 놀라운 점은 모낭줄기세포의 성장인자를 최대 10배나 증가하였다는 점입니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연구진은 “효모성분추출물은 탈모치료 효과가 뛰어나며 줄기세포활성화제 역할을 한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탈모는 단순히 머리카락이 빠지는 문제가 아닙니다. 자신감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높여 더 심각한 문제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하고 풍성한 머리카락을 위한 모발 관리, 객관적인 연구로 효과가 검증된 맥주효모로 관리 시작해보세요!  


 


[참고자료] 


김영실, et al. "효모성분추출물의 탈모치료 효과와 줄기세포활성화제 역할." 한국산업융합학회 논문집 17.3 (2014): 178-183.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231010_pa_magazine_Q10E2_100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