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팔레오 매거진

팔레오 매거진

팔레오 매거진

게시판 상세
제목 산양유는 단백질 식품?! ‘완전식품’을 넘는 다양한 영양분도 한 번에!
작성자 팔레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10-1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1


앞서 다른 글에서 산양유 제품의 단백질 구성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산양유의 단백질은 소화, 흡수가 빠르고 모유와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산양유는 단백질도 좋지만, 사실 그에 못지 않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영양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완전식품’ 우유보다 더 나은 점도 있습니다. 


<지방>

중쇄지방산의 일종인 카프릴산의 구조 


먼저 지방입니다. 산양유 지방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단쇄/중쇄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단쇄/중쇄 지방산은 장쇄 지방산보다 분해, 흡수되는 속도가 빠릅니다. 

실제로 산양유의 지질 소화율은 0.62 mEq/L로 우유의 지질 소화율(0.12 mEq/L)보다 5배 이상 높습니다. 이는 산양유가 우유보다 5배 더 소화가 잘 된다고 해석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유당> 


산양유는 우유와 달라서 섭취해도 유당불내증이 거의 없습니다 


우유를 섭취하면 속이 불편하거나 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우유에 포함된 당, ‘유당’을 제대로 분해하지 못하는 유당불내증 때문입니다. 

그런데 산양유의 유당은 우유의 유당과 달라서, 체내에서 유당불내증을 거의 야기하지 않습니다. 산양유가 신생아의 분유부터 소화기가 약한 노년층에도 권장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올리고당> 


올리고당은 요리용 조미료로 널리 알려져있지만, 적절히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성분이기도 합니다. 


 


올리고당은 체내에서 유익균(=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이 장내에서 증식, 점착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담당하며 ‘프리바이오틱스’라 불리기도 하는데요. 산양유의 올리고당 함량은 우유보다 5~8배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병원성 세균이 장에 부착되는 것을 방해하고, 유익균(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의 증식은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산양유는 단백질로 가장 유명하지만, 사실 단백질을 빼고 보더라도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종합 건강 식품입니다. 

더 건강한 생활을 위한 영양 보충을 생각한다면, 산양유 단백질을 추천드립니다.


 


 


[참고자료] 


김효희, 박영서, and 윤성식. "산양유의 조성과 그 식품영양학적 의의." 한국식품과학회지 46.2 (2014): 121-126.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231010_pa_magazine_산양유6_100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