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팔레오 매거진

팔레오 매거진

팔레오 매거진

게시판 상세
제목 선크림 없이 피부 건강 챙기는 방법! 연세대 연구진이 밝힌 진득찰의 피부 보호 효과
작성자 팔레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10-1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42

일상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아이템 !  바로 선크림인데요. 외출 하기전에는 무조건! 썬크림을 바르고 나가야 합니다. 

왜냐하면, 쏟아지는 햇빛을 받으면 피부가 자외선에 손상되어, 주름, 기미, 주근깨, 탄력 저하 등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한 번 피부에 문제가 생기면 1년이 지나도 원래대로 되돌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흥미로운 사실 하나를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선크림 바르는 것이 귀찮거나 양산을 들고 다니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진득찰'을 챙겨먹는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진득찰이라고 하면 식물성 단백질로 알고 있는 분이 많을텐데요. 진득찰이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자세히 알아봅시다! 


 


연세대학교 연구진이 이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연구진은 실험용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누고, 한 그룹에만 13주 동안 진득찰을 섭취시킨 후, 모든 쥐를 자외선에 노출하여 피부 상태의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그 결과, 진득찰을 섭취한 그룹에서 주름과 피부 탄력 관련 지표가 더 좋았습니다. 주름과 탄력이 ‘건강한 피부’에 얼마나 중요한지는 잘 아시죠?! 구체적인 숫자로 확인해보겠습니다! 

* 피부탄력(Ua/Uf) : 눌렸던 피부가 일정 시간 후 원상태로 얼마나 회복되었는지 보여주는 지표. 0~1 사이의 숫자로 표시하며 1에 가까울수록 피부 탄력이 높음을 의미 


진득찰 섭취군은 모든 면에서 피부 상태가 더 좋았습니다. 

진득찰 섭취군은 미섭취군에 비해 주름 면적은 77%, 길이는 60%, 깊이는 33%, 수는 56% 적었으며, 피부 탄력은 133% 높았습니다. 


 이 결과에 대해 연구진은 “진득찰 추출물이 콜라겐 합성 유전자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항산화효소를 활성화하여 자외선으로 인한 광노화(=피부 손상)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하였습니다 


 

그러나, 진득찰만으로 여름철 피부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연구는 실험용 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사람에게도 동일한 결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진득찰 섭취가 피부 손상을 줄여주기는 했지만 완전히 손상이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선크림이나 양산 등을 함께 챙기면 피부 건강을 더욱 챙길 수 있겠죠! 


하지만, 진득찰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가능성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 아래 내 피부 건강은 '진득찰'과 함께하세요!


 


 


[참고 자료] 


Kim, Jongwook, et al. "Protective effects of standardized Siegesbeckia glabrescens extract and its active compound kirenol against UVB-induced photoaging through inhibition of MAPK/NF-κB pathways." Journal of microbiology and biotechnology 27.2 (2017): 242-250.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231010_pa_magazine_진득찰4_100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